사주팔자운세풀이 삼재사주 토정비결 운세모 대통운세 정통궁합 타로카드 결혼운 타로운세
대통운세 사주팔자 신년운세 궁합 속궁합 이혼궁합 결혼운 결혼상대자 얼굴보기 직업운 전생체험 타로카드
바이오리듬 보기
인생지수테스트
연예스타일TEST
숨겨진 심리 Check
비술이란
비술 써야할때
여러가지 비술들
풍수지리 명당
수맥의 영향
사상의학이란
체질의 종류
나의 건강Check
꿈이란
꿈에 관한 궁금증
여러가지 꿈풀이
윷놀이 유래
윷점의 이해
     
주간운세 (양력) 2021 년 > 12 월 > 06 일 - (음력) > 2021-11-03 ( > 戊子 ) 입니다.
* 운세풀이에 도움이 될 관련컨텐츠입니다  
 
  풍수지리와 명당

1. 풍수지리란?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움을 찾고자하는 탐구에서부터 시작된 학문이다.
어쩌면 자연의 무한함에 인간은 태초(太初)시절 부터 자연에 대한 탐구가 시작되었는지도 모른다. 수많은 실행착오를 거치며 수 많은 경험을 통해 집약된 그리고 바람, 물, 땅의 이로움, 즉 자연의 이로움을 이용하여 다스리는 그러한 학문이 바로 풍수지리(風水地理)이다. 풍수지리란? 자연은 인간을 도와주고, 인간은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며 서로 공존(共存)하며 살아가는 생존의 법칙인 것이다.

2. 풍수지리(風水地理)의 원리
건곤(乾坤), 음양(陰陽)의 조화로운 산물이 바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모습일 것이다. 얼마전에 군부대에서 일어났던 사고로 인하여 많은 젊은 장병들이 짧은 생을 마쳐야 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충분히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일이었기에 더욱 안타까운 것이다.

지리적으로 비가 오게 되면 빗물이 고이게 되는 곳이었기 때문에 우리의 젊은이들이 변을 당하게 된 것이다. 자연의 이치에 따르며 자연스럽게 행동하고 생각할 때 우리는 비로소 자연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음(陰)이 여성을 나타내는 것이라면,양(陽)은 남성을 나타내는데 자연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산과 땅은 움직이지 않고 정적인 음(陰)을 나타내며 바람과 물은 활발하게 움직이는 남성을 나타내는데 서로 조화롭게 이루어져야만 비로소 견실(堅實)한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이처럼 음양(陰陽)의 조화로움에 바탕을 둔 것이 풍수지리(風水地理)의 기본원리이다.


3. 명당(明堂)은 과연 있을까?
풍수학의 근본은 효도의 사상이 표출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선 많은 이들이 자신의 부귀영화를 위해서 풍수지리를 이용하여 풍수지리의 학문적 가치를 떨어뜨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물론 풍수학에서는 뭐가 좋고, 뭐가 없어야지만 좋은 명당이다라고 하지만 이보다는 진심으로 조상을 위하는 효심으로 풍광좋고 경치 좋으며 조용하고 볕이 잘드는 곳이 있어 그곳에 조상의 유해를 모신다면 그곳이 바로 명당이라 할 수있다.
이것은 학문적인 것을 떠나 인간 본연의 모습이 바로 학문의 근거이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이기적인 마음으로 조상을 명당으로 모시겠다는 것은 조상의 펴를 팔아 내가 살겠다는 것과 같다.
순순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하늘도 명당을 스스로 계시할 것이다.
copyright by 운세모 unsemo. All rights reserved